합격 수기

65->95 지방직 일행, 국방부 행정 합격 감사인사 드립니다!!

65->95 지방직 일행, 국방부 행정 합격 감사인사 드립니다!! (서OO)


일단 감사의 절 100번 하고 글 시작할게요ㅋㅋㅋ

저는 인강생이라서 당연히 제가 누군지도 모르시지만 동기샘을 사모하는ㅋㅋㅋㅋㅋ너무나 감사한 맘을 갖고있는 9373728495957명 인강생 중 한명입니다....헷

동기샘 덕분에 합격했습니다유ㅠㅠㅠㅠㅜㅠ

제 얘기를 드리자면 토익 900점대+교환학생 경험 베이스를 갖고 공시판에 뛰어들었는데

첨에 저는 제가 영어를 잘하고 과목 중 가장 자신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타과목에 비해 공부시간도 가장 적었고 소홀히 했습니다. 국가직 전에는 기출이랑 동형 풀어본게 전부이고 건방지게 이론강의도 안들었어요.

역시나 국가직 점수는 65!! 영어만 90점대였으면 합격했을 수도 있는데 희망도 없이 폭망이였죠 ㅎㅎ

그때 동기샘카페에 와서 글을 남겼었어요. 

넘 감사하게도 동기샘이 직접 100포인들으라고 댓을 남겨주셨고.. 

겸손하게 이론부터 쌓자는 맘으로 바로 100포인트로 이론강의부터 듣고, 기출도 회독하고, 익숙해진 뒤 하프도 병행하면서 동형으로 나아갔어요!

국가직 동형은 60-70만 나왔었는데, 위와같이 한뒤 지방직 동형 3회 때가 되니 95점이 나왔어요. 

그런 점수가 처음이여서 기뻤으나 당연히 그날 잘찍은거다 운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시험까지 쭉 그 점수가 유지되더라구요.

소름돋게 답이 막 보이는거있죠ㅠㅠㅠㅜㅜㅠ 이건 당연히 답이 아니지 속임수구만 이렇게 다보여요ㅜㅜ감격

서울시는 국사때문에 망했지만 영어는 역시 95요 헷

쌤이 강의 중에 ~ 너무 오래강의하다보니 회의감?들때도 있다 그러나 덕분에 잘됐다는 말 들으면 다시 힘이된다 이런식으로 말씀하신 적있는데

쌤 강의는 그냥 지식을 쌓는것을 넘어서 한사람 인생을 바꿀수도 있는 대단한 역할을 하고 계신거예요!!

핸드폰이나 노트북 상에서만 뵈었지만 10개월 남짓 시간동안 애정을 갖고 강의들었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미 길게써서 이 밑부분은 안읽으셔도 돼요 ㅎㅎ

다른 학생분들께 동기샘의 진가 알려드리고싶어서 타카페에 남긴 부분 복붙해용ㅋㅋㅋㅋㅋ

문제를 푸는 방식은 이동기 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뉘는데, 전에는 그냥 내 영어실력믿고 쭉 눈으로 보며 해석을 합니다. 

그리고 무엇에 관한 내용인지 파악하고 보기해석하고 풉니다. 

그러니까 전적으로 ‘해석에만’ 의존하는 풀이방식이기때문에 해석을 못하면 내 상상력으로 풀게됩니다.

동기샘을 만난 후에는 일단 유형을 파악하고 유형별로 접근이 달라집니다. 어느 단락에 집중하여 보아야하는지를 압니다. 

그리고 해석은 물론 해야하지만, 해석만으로 푸는 것이 아니라 보기하나하나 ‘왜 답이 아닌지’와 ‘왜 이게 답이여야만 하는지’ 근거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확신이 생기고 두번읽는 일이 없습니다.

다른 선생님 독해강의도 들어봤지만 “~이렇게 해석되니까 답이 이거죠?” 하는 것은 몇십년 영어를 해서 잘하는 사람만 풀 수 있는 방식같았습니다. 

동기샘이 독해푸는 논리 “이부분이 근거니까 이건 답이 될 수 없고 이게 답입니다”라고 하시는 것은 학생입장에서 참 많이 달랐습니다.



이전글 선생님 감사합니다:) 2017 경기도 지방직 일행 최종합격 했어요! 
다음글 국가직,지방직 최합, 서울시 필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