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수기

지방직 9급 일행직 합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방직 9급 일행직 합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채OO)


저는 영어가 정말 싫었습니다. 영어단어는 초등학교 이후로 따로 외운 적이 없고, 1형식~5형식, 관계대명사, 형용사와 분사 구분도 못했습니다. 

수능 영어 4등급, 토익은 545였지만 끝까지 영어 공부를 체계적으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너무 하기 싫었거든요.

2016년 처음 시험을 칠때, 영어 60점만 받고 다른 과목을 잘 받으면 된다는 헛된 생각을 했고, 탈락했습니다.

이후 이동기쌤의 기본강의부터 차근차근 듣자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이동기선생님의 커리를 거의 그대로 따랐습니다.

기본강의를 1회독하고, 기본심화강의를 다시 들었습니다.

9월까지 이동기쌤의 하프를 꾸준히 풀면서 문제에 푸는 방법, 적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 중 문법, 어휘 파트는 해설강의를 들으면서 몰랐던 것에 대한 정리를 꾸준히 했습니다.

11월~12월동안 방황기를 겪으면서 공부를 놓고 미드랑 영화를 봤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이 시기가 가장 아쉽습니다.

1월부터 다시 정신을 차리고, 영어 단어가 너무 약하다는 것을 깨닫고 이동기쌤의 영어단어앱을 깔았습니다. 

집에서 도서관에 갈 때, 도서관에서 집에 올 때, 화장실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하루에 10day씩, 300개씩 훑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잘 외워지지 않았지만, 한달쯤 지나니(3회독) 눈에 익숙해지고, 하프 정답률도 확연하게 올라갔고 영어가 재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2월부터 영어 하프 점수가 안정화되었다고 생각하고, 영어단어 200제를 사서 하루에 20문제씩 풀기 시작했습니다. 

꾸준히 풀고, 강의를 듣고, 하루에 20문제씩 푸는걸 6월까지 매일 했던 것 같습니다. 

하루에 단어앱 300개+영단어문제 20개+하프1회+영문법 40개(4월 이후)가 제 영어 공부량이었습니다.

4월 국가직에서 85점을 받았습니다. 2016년 1월 공단기 모의고사에서 45점을 받았던 것에 비하면 정말 비약적인 발전이었습니다. 

이후에 영어 문법이 약하다고 생각했고, 영어문법 500제를 사서 풀었습니다. 

영어 하프점수나 이동기선생님 동형모의고사 점수는 꾸준히 유지되었고, 6월 지방직에서 80점을 받았습니다.

공무원 시험에서 영어때문에 발목 잡히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저도 그럴뻔한 사람이고.

하지만 이동기 선생님 커리를 믿고, 영어에 대한 편견을 버리신다면 충분히 합격권 점수를 유지할 수 있는 과목입니다.
 
다른 과목들도 선생님들께 감사하지만, 영어 이동기 선생님만큼은 단순히 공무원 시험이 아니라, 

제 영어에 대한 인식 자체를 바꿔놓으신 분이기 때문에 정말 감사드리고, 언젠가 한 번 찾아뵙고 싶습니다.

이동기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시면 반드시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믿고 영어 포기하지 마세요!!



이전글 대구 지방직 일반행정 합격했습니다! 
다음글 선생님 감사합니다:) 2017 경기도 지방직 일행 최종합격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