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수기

선생님 감사합니다. 합격수기 올려요 ^^

선생님 감사합니다. 합격수기 올려요 ^^ (임○○)


선생님 안녕하세요^^ 잘지내고 계시죠? 환절기에 감기는 안걸리셨는지, 

이른아침마다 수업하시느냐 목은 괜찮으신지 생각날때마다 걱정하고 안아프시길 기도하고 있어요.^^
 
11월이면 기출문제 개강한다고 바쁜나날을 보내고 계시겠죠? 저도 작년엔 선생님 수업을 앞자리에서 들으려 새벽같이 일어났던 기억이 납니다. 

선생님 드디어 저도 공무원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 짝짝짝!!! 

서울시교육청 교육행정직에 합격하게 되었고요, 지금 열심히 연수받고 있어요. 

조금더 빨리 합격수기를 남기고 싶었는데, 합격 후 얼마지나지 않아 연수를 시작하게 되어 

아이들 스케줄을 다시 짜고 적응시키느냐 시간이 없었어요. 죄송합니다 ^^ 

저는 글도 잘 못쓰고 말도 잘 못하지만 그래도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힘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쓰려고 합니다. 

그냥 평범한 아줌마의 수다려니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

우선 합격한 저의 소감은 너~~무 좋아!! 너~~무 행복해!! 입니다. 

필기시험을 보고 온 날부터 인적성검사 면접 최종발표까지 마음 졸이며 혹시나 있을 일을 대비하며 움츠리고 있다가 

최종합격자 명단에서 제 응시번호를 본 순간의 기분이란 정말 최고~~!! 한달이 지난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기쁨의 눈물이 마구마구 흐르네요 ^^

이동기 선생님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은 모두 저처럼 합격하실 거에요!!

저의 수험기간은 꽉 채운 3년이 걸렸습니다. 부끄럽습니다. 

작년 시험에 떨어지고 난 후 장수생이 될까 두려웠고 또 줄줄이 초등학교에 입학할 두 아이들이 걱정되었고 

양가 식구들의 눈치도 조금 받기 시작했죠, 시어른께서는 그만하면 안되니 라고도 하셨답니다. 

그래도 주변에 몇몇 분들은 한번만 더 해보라고 이야기 해주셨고 다시 공부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중에 한분이 선생님이었답니다 꺄아악~) 선생님 너무 감사드려요 ♡♡♡♡♡♡♡

저는 처음 종합반부터 문제풀이까지 모두 이동기 선생님 강의로 들었습니다. 타 학원에 계실때부터 쫓아다녔죠 ^^

선생님의 강의 방식이 저와 잘 맞았고, 회사를 그만둔 이후로 영어감각을 잃었던 저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준 강의였습니다.

처음에 힘들었던 부분은 단어암기였어요. 

어플이 나오기 전에는 선생님이 주신 단어를 꼬깃꼬깃 접어가며 외웠고 어플 출시 이후엔 이동중이나 집안일을 할 때마다 활용했어요. 

특히 설거지를 하거나 빨래를 개킬 때는 음성으로 틀어놓고 뜻을 맞춰가며 외웠는데 단어 뜻을 말할 때마다 우리 아이들이 "엄마 최고!" 를 외쳤던 기억이 나네요. 

단어는 틈틈이 반복적으로 외우는 방법밖에 없는 듯 합니다.

문법은 단과강의를 베이스로 연말에 하시는 100포인트 요약강의로 정리하였고, 기출문제와 1000제를 통해 응용력과 실전력을 키웠습니다.

독해는 독해특강을 듣고 방법을 익혔고요, 그리고 매일 하프모의고사의 지문 5개를 꼼꼼하게 분석하였습니다.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했어요^^

처음에 독해를 할 때 버릇처럼 중요한 부분을 찾기보다는 원서 읽듯이 슥슥 내려갔던 기억이 나요. 

하지만 지문도 점점 길어지고 핵심을 찾지 않고 독해를 하다가는 방향을 잃고 시간이 지체되는 문제점이 생깁니다. 

저도 이 버릇을 고치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또 시험시간의 압박이 오다보면 정신을 잃고 하죠. 

하지만 매일 꾸준히 방법대로 핵심을 찾고 그 핵심대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다보니 시간도 단축되고 점수도 향상되었습니다. 

우리는 소설을 읽고 느끼는 것이 아니라 빠르게 답을 찾아야 하니까요

이렇게 하루하루 보내다 보니 단어도 문법도 독해 어느하나 약점없이 고르게 향상되었고 거의 모든 시험에서 영어를 고득점 할 수 있었고 

이번 시험에서도 영어100점을 맞고 비교적 높은 등수로 합격하였습니다. 

다른과목도 비슷한 방법으로 암기과목은 반복하고, 이해해야할 부분들은 집중적으로 빠르게 정리해나가며 나만의 공부비법을 만들고 시간표를 만들고 거기에 노력을 더했습니다. 

저 나름의 공부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누군가와 공부의 양을 재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는 방법이 정해진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그 분야의 전문가에게 어느 정도의 가이드를 받은 후부터는 나만의 방식을 만드는 것이 시간을 단축하고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가며 합격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을 준비할 때 자신만의 비법을 만들고 꾸준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나이도 많고 결혼도 하였고 아이도 있지만 합격하였습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노량진을 오고가며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답니다. 

누군가 저처럼 그 모습을 부러워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노력한다면 꼭 꿈을 이루실 것입니다. 

요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은 “우리는 노력앞에서 모두 평등하다”라는 말입니다. 

합격의 기운 보내드려요!! 모두 파이팅입니다!!!

아!!!!! 마지막으로 저에게 항상 긍정적인 기운주시고 좋은 강의로 좋은 결과 얻게 해주신 선생님 너무 감사드려요^^
 


이전글 ​두아이 엄마인데 지방직 일행합격했어요 
다음글 ​국가직 필합, 지방직 서울시 최합했어요! 동기쌤 감사합니다.